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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시대 --- > 퀀텀책쓰기------ 6th 본문
< Prologue >
위대한 과학자들과 화가들 음악가들 천재들의 공통점이 한가지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잘 알지 못한다. 그저 능력이나 재능이 나와 다를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할 뿐이다. 그들을 위대하게 만든 단 하나의 공통점은 다작이다.
많은 발명을 할수록, 많은 그림을 그릴수록 ,그들은 평범한 당신과 점점 더 많은 격차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피카소가 그렇고 모차르트도 그렇고 프로이트도 그렇고 당신이 알고 있는 대부분의 천재들과 화가들과 과학자들과 음악가들이 다 그렇다. 다작을 통해서 그들은 점점 더 위대해지고 자신을 뛰어넘는다.
다작의법칙과 원리는 과거에만 통하는 것이 아니다. 현대에도 통한다
평범하게 살고 싶다면 그냥 살면된다. 하지만 위대한 삶을 살고 싶거나 그것까지는 아니더라도 좀더 눈부신 미래를 만들고 싶다면 최소한 어제와 다른 인생을 살아보고 싶다면 즉,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책을 써라 그것만이 가장 쉬운 방법이고 아무것도 없는 당신 조차도 지금 당장 도전할 수 있는 유일한 인생 혁명이 도구이기 때문이다.
인생의 실패자들은 꿈만 꾸지만 성공하는 자들은 도전하고 실패하고 배우고 책을 쓴다. 미래에 승자가 되는 사람들은 내일을 기다리지 않고 지금 당장 오늘 한 문장이라도 쓰고 그 위에 또 한문장을 쓴다.
오늘 내가 쓴 한 문장이 우리를 바꾸고 오늘 실천한 책쓰기가 내일을 눈부시게 만들어 준다
< 책 속으로................~~~ >
출간 기획서는 세상에 책을 내 놓기 위해서 먼저 출판사에 자기 자신과 책을 노출시켜서 출판사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최고의 도구라고 할수 있다
출간 기획서에 꼭 들어가야 할 필수 사항은 무엇일까
책의 제목--- 목차--- 서문--- 본문샘플--- 저자소개
여기에 이책만의 차별성과 원고방향 예상독자 비교도서분석등이 추가 되면 완벽한 출간기획서가 된다.
구 분 | 출간기획서 작성사례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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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제 목 | 자녀에게 Game을 허(許)하라 ....! |
2 | 저자소개 | |
3 | 기획의도 | - 게임으로 명상의 효과를 얻는다 일반적 명상은 앉은 상태에서 움직임이 없다. 아이들은 고요히 움직임이 없는 시간을 너무 괴로워했다. 어머니가 데려온 아이들에게 명상을 가르치기 보다는 개인 상담으로 동작을 통한 명상을 지도했다 효과는 아주 좋았다. 당시 어머니와 아이의 문제가 해소 되었으며 모두 만족했다. 그러나 나는 만족할 수 없었다. 그 문제 이상의 문제들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내가 생각하는 명상의 효과를 100%으로 친다면 이때 엄마와 아들이 가져간 효과는 20%정도이다. 안타까웠다. 그래서 고민이 시작되었다 아이들이 명상을 재미있게 할 수는 없을까 아이들이 명상하는 것에 대한 효과를 느낀다면 스스로도 계속할 수 있다. 아이들은 순수하기 때문에 자신이 얻은 것을 깨끗하게 받아들인다. 무의식속에 자신도 모르게 담아놓고 언제든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이 가장 흘미 잇어 하는 것 중에 하나는 게임이다. 그렇다면 게임을 명상에 활용해 보자 부모들의 반대가 있었다. 그러나 아이들은 이미 게임을 하고 ㅣ있었고 부도들이 아무리 말려도 게임을 적당히 하기는 힘들었다. 이와 이렇게 되었다면 부보가 문젯거리로 생각하는 게임을 활요해보자. 이디들에게 이익 되는 방향으로 전환한다면 부모에게도 문젯거리가 해결되는 것이 아닌가 게임은 아이들에게 흥밋거리이기 때문에 명상요소를 접목한다면 거부감이 없다. 집중을 요하는 명상에 안성 맞춤이다.. 부모에게는 게임이 골치거리이기 때문에 끝내는 해결해야 한다.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게임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을 수있다. |
4 | 핵심주제 | - 게임으로 명상이 가능하다 - 게임명상하면 아이가 자신이 문제를 스스로 파악한다 - 게임명상하면 아이가자신의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생긴다 - 부모들이 염려하는 게임의 악영향을 막을 수 있다 - 게임명상을 통해서 아이와 소통을 잘 할 수 있다 |
5 | 타겟독자 | - 아이기르는 부모 - 게임하는 청소년 - 청소년 상담사 - 명상 지도사 - 초중고 선생님 |
6 | 책의 장점 및 차별성 | - 게임명사이라는 새로운 콘텐츠와 키워드를 다룬다 - 명상과 게임을 접목하였다 - 타 명상과 다르게 아이들의 흥밋거리를 명상의 대상으로 활용했다 - 부모들이 생각하는 게이미에 대한 문제것리도 해결할 수 있다 - 청소년에게 명사지도를 하는데 용이하다 |
7 | 비교도서 분석 | - 호흡며상 스트레스에 강한 멘탈만들기 - 게임중독 벗어나기 - 스티브잡스의 세상을 바꾼 기적의명상법 |
8 | 마켓팅 전략 및 홍보문구 | - 마켓팅 전략 - 홍보문구 |
9 | 원고 완성 및 기타사항 | - 원고완성일 : 00년 0월 0일 - 예상페이지수 : 250 페이지 - 예상정가 및 판매부수 :12000원 10만부 |
10 | 목 차 | - |
11 | 서 문 | - |
< 마무리하며 >
잘읽히는 책의 판단기준은 무엇인가....?
- 쉽고 재미있는 글인가
- 간결하고 명확한 표현인가
-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하는 주제인가
- 독창적이고 참신한 주제인가
- 흥미를 유발 시킬 수 있는가
- 틀을 깨는 기발한 주제와 구성인가
- 명료한 표현과 글인가
- 이끌리는 주제의글인가
- 술술 잘 읽히는 글인가
책을 쓴다는 것은 인생 최고이 도전이다 도전도 등급이 있다. 책쓰기야말로 최고등급의 최고의인생 혁명이며 인생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성과가 어머어마하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책쓰기에 도전하라 그래서 최고의삶을 살아라... 인생은 한번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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